엔엠에스글로벌(대표 신수철)은 과천시청이 발주한 ITS(지능형교통체계)-감응신호관제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안정적 운영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지능형교통체계는 전자, 제어 및 통신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수집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교통체계의 안전성과 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기 위한 체계이다.

ITS감응신호관제시스템 장비 모니터링을 가시화하기 위해 엔엠스글로벌은 대시보드 개발, Solarwinds NPM, UDP모듈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입된 모듈 SolarWinds NPM, UDP는 원격에서 장비의 포트 제어, 포트에 연결된 장비의 IP주소 확인, 실시간 정보 처리, 트래픽 분석장비의 응답속도, 패킷 손실률, 가동률, 지도상 장애 장비 표시 확인 기능으로 신호체계를 원활하게 관제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능으로 확인되었다.

엔엠에스글로벌은 솔라윈즈 협력사와 기술협약 체결 및 SolarWinds Certified Professional 자격증 취득을 바탕으로 NMS 개발, 구축, 유지 보수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현대중공업, 대구은행, 연세대학교, 토요타자동차 등 다수의 고객사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유지하고 보수 기술 지원을 해오고 있다.

엔엠에스글로벌 신수철 대표는 “당사가 참여한 프로젝트를 통해 ITS감응신호관제시스템 장비를 모니터링 하여 수동적인 교통체계에서 능동적인 체계의 전환으로 시민들의 편의향상에 도움을 드려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람들의 효용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감회를 전했다.